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타월&브러쉬

패키지타월 스포크 휠브러쉬 리뷰_by 좋댄다

by EOD Crew_좋댄다 2024. 10. 3.

안녕하세요!

EOD Crew 좋댄다입니다😊

 

오늘 리뷰를 작성해볼 제품은

패키지타월의 스포크 휠브러쉬에요!

 

요 제품은 글란츠님의 소개로

패키지타월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어요!

https://www.youtube.com/@%EA%B8%80%EB%9E%80%EC%B8%A0

 

글란츠

세차는 힐링이다. 세차를 좋아하고 즐기는 모든 분들에게 힐링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성 셀프 세차 크리에이터 글란츠 많이 사랑해주세요. 🙌영상 협업 및 기타 문의 : samsig3@gmail.com

www.youtube.com

 

참고로..

제가 제공받은 제품은

초기 버전으로 현재는 일부가 개선되어 판매중이에요~

 

해당 부분도 따로 리뷰에 남겨드릴께요!

 

 

 

보통 휠브러쉬라고 하면... 

 

일명 달통이라고 부르는 천으로 된 재질과

데이토나 스피드마스터같은 플라스틱(?) 모로 되어 있는 재질이

주로 사용되죠!

 

 

 

휠을 자주 관리하고

분진이 적은..  오염이 적은 휠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다른 과정들이 좀 많긴 하지만)

달통이로 관리해도 충분하죠..

 

하지만 자주 휠을 가끔만 닦는다거나

분진이 많거나, 오염이 심한 경우엔...

달통이로 닦아내려면

여러번 신경써서 닦아주거나,

케미컬을 강하게 써야해요..

 

 

휠 상태가 보이시나요..?

무려 세차 후랍니다......😅

최근에 휠 세정을 하지 않다가

약한 브러쉬로만 닦았더니..

 

 

이런 상황에선

1. 더 강한 케미컬을 사용한다

2. 모가 강한 브러쉬를 사용한다.

 

요런 선택지가 있을텐데

 

케미컬이 너무 강하면 얼룩 등의 위험이 있고..

브러쉬 모가 너무 강하면 휠에 스크래치가 날 위험이 있어요..

 

그래서 스크래치가 나지 않으면서

오염물을 지워줄 수 있는 휠브러쉬로

디테일링 하시는 분들이 주로 사용하던게

 

데이토나 스피드마스터

or

이지디테일 빅브러쉬

 

뭐 요런거였어요~

 

저도 이전엔

이지디테일 빅브러쉬를 사용중이었구요!

 

근데 아무래도 외국 제품이다보니...

가격대도 있는편이고..

잦은 품절로 구입하기 어려울때도 있죠..

 

데이토나는 거의 직구여서 5만원대...

이지디테일도 4만원 이상으로 판매중이에요..

 

이전에도 EXQ 등에서 데이토나와 유사한 제품이 판매되긴 했는데..

이 제품은 사용해보진 않아서 제외하고..

 

패키지타월에서 위 제품들과는 비슷한듯 다른 느낌의

휠브러쉬가 출시되었어요~

 

https://smartstore.naver.com/knjpt/products/10636091842

 

패키지타월 디테일링 휠브러쉬 : 패키지타월

패키지타월, 디테일링, 휠브러쉬,소프트브러쉬, 전기차휠브러쉬, 전기차세차

smartstore.naver.com

 

19,500원(세일중이어서 일수도 있어요)에 판매중인데..

 

상품 페이지를 보면

요런 특징이 있는거로 나와있었어요~

 

뭐 한국에서 설계, 생산되었다고

무조건 우수한 성능을 가진 제품은 아니겠지만..ㅎㅎ

상품페이지에 한국 생산이 강조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가지고 있는 이지디테일 휠브러쉬와 간단하게 비교해봤습니다!

(참고로 이지디테일은 미국에서 생산되는 제품이에요)

 

기존 이지디테일 브러쉬는 1년 이상 사용했던 제품이라

초기 상태와는 차이가 있을수 있음을 감안해주세요!

(좌)이지디테일 (우)패키지타월

 

두 제품을 나란히 두고 보면

이지디테일 쪽이 브러쉬 부분이 살짝 더 길게 배치되어 있고

브러쉬 모 자체도 더 풍성한 느낌입니다.

 

이에 반해 패키지타월 브러쉬는

개인 성향차가 있을 수 있지만 촌스럽지 않은 골드색이었고,

어두운 색들에 비해

브러쉬의 오염을 빠르게 인지할 수 있게 밝은 느낌이었어요~

 

둘 다 끝부분은

휠 손상을 막기 위한 고무 마개가 껴져있어요~

이런 작은 부분까지 신경을 많이 쓴거 같네요!

 

 

솔직히 외관상으로만 봤을때

이지디테일쪽이

마감 등에서 더 좋아보이긴 하지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꽤 괜찮은 제품으로 보이네요!

 

 

이 부분은 굉장히 주관적일 수 있지만

손으로 만졌을때의 느낌은

 

이지디테일에 비해 패키지타월이

모의 강성이라고 해야할지.. 탄성이라고 해야할지..

조금은 더 거친 느낌이에요~

이런 부분은 휠 세정시 더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죠!

 

(좌) 이지디테일 (우)패키지타월

 

아쉬운건.. 손잡이 부분의 디테일이었어요..

손잡이의 그립감, 마감

그리고 이지디테일쪽에 보시면 저 고무 부분 보이시죠?

아무래도 휠 브러쉬는 앞뒤로 휠을 쑤시다보니..

손잡이 부분이 부딪혀서 손상을 줄 수 있는데

패키지타월쪽은 손잡이 플라스틱 부분이 .. ㅠ

 

아무래도 이런 손상을 막아줄 무언가 필요하겠죠..

 

https://smartstore.naver.com/knjpt/products/10717863530

 

패키지타월 디테일링 휠브러쉬 : 패키지타월

패키지타월, 디테일링, 휠브러쉬,소프트브러쉬, 전기차휠브러쉬, 전기차세차

smartstore.naver.com

그래서인지 현재 판매중인 브러쉬에는

해당 부품이 장착되어 나오고,

기존 구매자분들에게는 이를 보완할 부품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처음부터 완벽한 제품을 만드는것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들의 후기에 이러한 피드백을 주는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이런 부분은 굉장히 인상적이었어요~

 

또 저 손잡이에서

왜인지 너무 눈을 피하고 싶게 만드는...

은색의 볼트 또한..

 

현재는.. 블랙...(?) 으로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ㅎ

개선되었지만... 블랙이 눈에 안보이길 바래봅니다..🙏

 

사실 저 볼트 자체는 휠 손잡이와 브러쉬 부분을

분리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해서..

복원 작업 등에 필요하다고 할수도 있지만..

미관상 아쉬운건 사실입니다..😅

 

이제 대애충 살펴봤으니!

실제로 사용하러 ㄱㄱ

 

카프로 아이언X와 매니악 휠앤타이어를 폼보스에 1:5정도 희석해서

휠에 뿌려주고

 

 

림부분을 제외한 부분은 빠르게 쓱싹!

 

림 부분과 휠브러쉬에는 폼을 좀 더 뿌려준 후

 

 

림부분을 닦아주면 끝!

손으로 만져봤을떄 느꼈던것처럼

이지디테일에 비해 브러쉬 모가

강한 편이어서 더 잘 닦이는 느낌!?

 

지금은 개선되었다고는 하지만

저 플라스틱 손잡이가 휠에 자꾸 부딪혀서..

굉장 신경이 쓰이긴 했어요..

(솔직히 제가 휠을 더 사랑했다면.. 아마 이상태로는 더이상 안닦았을..)

 

 

 

아! 그리고 사용해보니

이런 휠브러쉬는 브러쉬쪽이 구부려지는거 아시죠?

그렇게 사용한다고 하면 길수록 사용이 편리할 수 있지만

저같은 경우는 구부리지 않고 쓰는 편이라

짧은 편이 핸들링하기 더 편했어요!

뜻밖에 발견한 이점이었네요!👍

 

(후우.. 휠 4짝 닦으면서 한 50번은 휠에 부딪힌거 같아요...🫠)

 

아 그리고!

ㅇㅣ런 휠브러쉬 쓰시는 분들이 궁금해하실!

 

과연 이 브러쉬는 안튀나요!? 하시면!

 

 

그럴리가요..

방심하다가

위 이미지와 똑같은 옷상태가 되실꺼에요 🤣🤣

 

 

대부분 아시겠지만!

이런 브러쉬를 사용하실때

덜 튀게 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https://blog.naver.com/kimdeokdeok/223572455515

 

데이토나휠브러쉬 vs 패키지타월 휠브러쉬와 다른 점은?

이번 글에서는 2024년에 출시된 패키지타월과 데이토나휠브러쉬의 차이점을 간략하게 정리하고자 한다. 내...

blog.naver.com

저희 크루 김덕덕님이 작성하신 글 참고해주세요!

 

요 글도 같은 패키지타월 휠브러쉬 리뷰지만

저보다 좀 더 고급지게 작성되어 있으니 ㅎㅎ

대충만 읽어주시길!🙏

 

뭐 여튼!

잘 써봤으니

잘 닦였나 한번 확인해봐야죠!

 

 

크으...

확실히 모가 강한만큼

확실한 세정력을 보여줬어요!

 

아까 달통이로 닦았을때와는 정말 천지차이네요.. ㅋㅋㅋ

 

여기까지 실 사용을 마치고!

 

간단하게 정리해보자면

 

제가 생각하는 이 제품의 장점은

 

- 가격은 기존 비슷한 퀄리티의 휠브러쉬에 비해 훨씬 저렴함

- 오염물 제거에 용이한 탄성있는 브러쉬 모

- 위에서 언급하진 않았지만 사용 후 브러쉬의 오염이 쉽게 제거됨 (관리의 용이성)

- MADE IN KOREA

 

제가 생각하는 이 제품의 단점은

 

- 볼트 등 사소해보이지만 부족한 감성

- 너무 단단한 손잡이의 그립감

 

이정도가 되겠네요 ㅎ

 

이런 저런 부분이 제가 사용했던 상태에서 개선되었다고하니

휠브러쉬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한번쯤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럼 다음에 또 다른 일지나 리뷰로 뵐께요!